세상 모든것을 분석하다

반응형

 

 

 

 

 

인프런, 코세라, 유데미,,, 요즘 코딩 인강 사이트들 정말 많다.

코세라는 영어 수업을 내가 다 알아들을 자신이 없고,..

인프런은 뭔가 좀 비싸보이고해서 코딩 인강은 좀 망설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인스타 릴스를 힘없이 넘기던 와중 

코드잇 광고랑 눈이 마주쳤다.

 

 

아 폰 그만하고 공부해야되는데,,,라는 현타 섞인 생각과

때마침 마주친 코딩 교육 광고의 기막힌 타이밍이 얽혀

홀린 듯 결제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그렇게 코드잇으로 코딩 공부를 하던 중,,,

대학생 코드잇 엠버서더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고 지원했다.

 

 

 

그렇게 나는 코드잇 엠버서더 1기로 활동하게 되었다!

 

 

 

 

 

내가 코딩을 시작한 이유


 

 

내가 코딩을 시작한 이유가 뭘까,,를 생각해보면.

나는 고등학생때부터 당연하게 개발자를 진로로 생각하고 있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해커들이 해킹으로 주인공을 도와주거나,

해커 본인이 주인공이 되어 수많은 문제 상황 들을 해결 하는 장면이 연출 되고는 한다.

 

 

히어로, 그런데 이제 스파이더맨이나 토르 같은 판타지 히어로가 아닌

안경 쓰고 옆구리에 맥북 하나 낀. 어쩌면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개발자도 히어로로 묘사되곤 했다.

 

 

어 막 현실성 있어보이고,,나도 저런 멋있는거 해보고 싶었다.

개발자면 다 저런거 하는 줄 알았다.

노트북 하나로 무쌍을 찍는 사람이 내가 되고 싶었다.

어린 시절 내 눈으론 멋있어 보이지 않을 수가 없었다....

 

 

고등학교때 코딩 동아리를 하기도 했지만, 거의 찍먹에 가까운 기초적인 부분만 배웠다.

그렇게 나는 인공지능 학과에 진학했고,,

본격적인 코딩 공부는 대학교와서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앞으로의 목표?


 

앞으로의 목표,,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대답해주는게 인지상정!

일단 궁극적인 내 목표는 코딩으로 돈벌어먹기다.

 

 

그러려면 일단 내 코딩 실력을 함양해야겠지,,,

개발자 관련 글들을 보면 아직 모르는 단어도 많고

이해 안가는 부분들이 너무 많아서 서럽다.

 

 

 

어려운 용어들 너무 많아...!

 

 

 

 

 

코드잇은 나같은 코린이가 어려운 코딩 세계에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징검다리 역할 같달까,,,

아무튼 강의들을 듣다 보면 나도 짱쎈 개발ㅈㅏ...........될 수 있겠지?

 

 

 

 

 

 

 

 

누적 학습 현황으로 본인의 학습 정도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지금까지 249개의 레슨을 수강했나보다!

코드잇은 막 레슨 하나에 한시간 짜리가 아니고

영상 길이는 짧게, 여러개로 제작되어 있다.

 

 

 

나는 이 부분이 좋았는데, 한시간 짜리 강의 한번에 다 듣기엔 내 엉덩이가 너무나 가볍다ㅠ

그리고 강의가 너무 길면 부담스러워서 오히려 약간 거부감이 생기기도 한다.

짧게 짧게, 하루에 여러번, 매일 꾸준히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은 것 같다.

 

 

 

 

지금 내가 듣고 있는 강의는 바로바로

 

 

Git 강의! 

이 강의 넘 좋은 것 같다.

개발자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git과 github,,,,

깃과 깃허브가 뭔 차이인줄도 몰랐던 나에게 너무나 유익한 강의다.

 

 

 

심지어 이번 학기에 학교에서 git관련해서 배우는 과목이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주 안에 저 토픽을 끝내고 말테다...

 

 

 

 

코드잇은 다른 코딩 교육 서비스들과 달리 구독제로 이뤄져 있다.

1개월/12개월 단위로 구독 플랜을 고를 수 있으며,

코드잇 멤버십을 구독하면 원하는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 할 수 있다.

개별 강의를 따로 따로 결제해서 듣는 것 보다는, 여러 강의를 들어볼 수 있는 멤버십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의미로 

제가 코드잇 엠버서더 권한으로 얻어온 쿠폰을 공개합니다~!

 

 

 

15% 할인쿠폰 AMBSDR1N

사용방법: 계정설정 > 멤버십 설정 > 쿠폰등록 > 적용

유효기간: ~2023년 11월 30일

 

 

 

https://www.codeit.kr/subscription

 

코드잇 | 코딩, 쉬워질 때도 됐다

월 2만원대로 Python, JavaScript, HTML/CSS 등 3,000개 이상 프로그래밍 강의를 배워보세요!

www.codeit.kr

 

 

 

 

할인쿠폰을 뿌린다고 내게 막 뭔가가 돌아오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는 것은 참 뿌듯한 것 같다.

 

 

 

친구 중에 코드잇 강의 들을까 말까 고민하는 친구에게

할인코드 주면서 이거 쓰고 걍 결제하라고 설득했다 

 

 

 

 

 

친구도 만족한다니 뭔가 뿌듯ㅋㅋㅋ

역시나 친구한테도 git강의를 추천해줬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